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결의안 [한국어]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결의안


2017년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한국, 서울/김포에서 개최된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는,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일반적 운영에 관하여

▸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운영을 위해 최근 몇 년간 집행위원회에서, 총평의회에서, 기관지 「무민족자」에서, 그리고 연락 책임자와 활동가로서 활동한 동지들에게 감사하며 축하의 뜻을 전한다. 또한 이미 활동한 동지들이 다양한 임무에 관하여 배우게 하려는 뜻에서 다른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이 그들을 도울 수 있도록 격려한다. 특히 현재 세계무민족성협희의 가장 오랜 동지인 에두아르도 비반코스 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여 그의 세계무민족성협회 운동을 위한 오랜 참여와 기여를 확인한다.

▸ 한반도 두 국가 체제의 재통일에 관한 토론에서 평화주의자 분파가 재탄생한 것을 격려한다.

▸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유투브 채널을 만들고, 대회를 위한, 대회에 관한 정보 동영상을 통해 그 채널이 풍부해지도록 돌볼 것을 제안한다.


집행위원회에 관하여

▸ 집행위원회가 우리 협회와 우리의 대회를 어떻게 더 민주적으로 만들 수 있을지 그 방법에 관해 탐구할 것을 요청한다.


기관지 「무민족자」 및 「무민족 평론」에 관하여

▸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비회원들도 투고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 기고한 기사들, 특히 지상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다른 기고문들의 게재가 수용되었는지, 거부되었는지, 연기되었는지에 관한 명확한 절차를 제시할 것을 「무민족자」 편집부에 제안한다.

▸ 「무민족자」와 「무민족 평론」의 주요 편집자들, 특히 페드로 산즈 동지에게 기관지의 개선과 기고자들 및 편집부 관련 업무들이 효과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에 관하여 특별한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한다.


출판협동조합 분과에 관하여

▸ 『무기의 침묵』, 『한 세기 전』의 발행과, 가능하다면 다른 프로젝트들(『12개의 탄환』의 전자책 발행, 『우부 왕』의 종이책 발행 등)의 진행을 응원한다.

▸ 출판협동조합의 구성원들에게 출간 프로젝트 목록을 업데이트할 것을 요청한다.


사무실에 관하여

▸ 다양한 강연들, 모임들, 문서들의 보관을 위하여 더 적합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사무실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을 제안한다.


대회들에 관하여

▸ 여성주의, 여성의 권리, 그리고 다양한 젠더 소수자들(게이, 레즈비언,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의 권리에 관한 토론이 더 많이 포함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한다.

▸ 다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들에서 노동자 운동에 관하여, 특히 우리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에 관하여 서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토론할 것을 제안하며, 또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어떻게 함께 투쟁하고, 함께 연대하는 운동을 펼칠 것인지에 관하여 토론할 것을 제안한다.

▸ 다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들의 참가자들이 에스페란토 발음(별명, 에스페란토로 만든 자기 이름의 발음 등)에 따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스스로 선택하도록 권유한다.

▸ 올해 세계에스페란토대회(UK)와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SAT-Kongreso)의 시간과 공간의 인접성(편리함)을 확인하며, 집행위원회가 다시 그러한 조건을 탐구해 볼 것을 권고한다.

▸ 채식주의자와 완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풍부하고 다양한 음식을 제공한 것에 관해 높게 평가하며, 뒤따른 대회 조직위원회들도 이러한 모범을 계승할 것을 희망한다.

▸ 적은 사람들의 힘으로 아시아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를 매우 훌륭하고 빛나는 대회로 만든 서울/김포 대회의 조직위원회에 축하의 뜻을 전하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의 동지들이 가까운 장래에 아시아에서 다시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

▸ 2018년 8월 5일부터 12일까지 세르비아, 크라구예바츠에서 개최될 제91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로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과 진보적인 에스페란티스토들을 초대한다.

▸ 대회 참가자들의 명찰에 국가명을 쓰지 않은 대회 조직위원회의 결정은, 세계무민족성협회의 목적과 그 회원들의 사상에 부합하며, 따라서 이 결정을 높이 평가한다.

 

Respon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