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차 SAT 대회 후원으로 전 세계적인 대회를! (한국어)

제90차 SAT 대회 후원으로 전 세계적인 대회를!

자멘호프 박사는 민족 간의 분쟁을 없애고 전 인류가 하나 되기 위해 에스페란토를 만들었습니다. SAT(세계무민족성협회)는 지난 대회(제89차 대회, 독일 헤르츠베르그)에서 전쟁 반대, 공정한 무역, 정치적 인권 탄압 중단 요구 등 세계 평화를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활동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SAT 모임이 꾸준하게 진행되면서 에스페란토를 통해 아프리카 콩고의 고아원 SBV(Solidareco Bona Volo) 지원,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탈핵 운동과 연대, 한국의 민주주의운동에 참여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제90차 SAT 대회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90차 SAT 대회 조직위원회(OKK)는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매월 2번씩 회의를 하면서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참가비를 미리 납부하거나 후원금을 내면서 대회 운영비를 충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회 장소인 약암호텔과 대회 관광 프로그램을 위한 답사, 홈페이지 제작, 홍보 등 모든 업무를 회원들의 자원 봉사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열리는 SAT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쿠바, 콩고 등 제3세계의 가난한 에스페란티스토들은 여행 경비와 참가비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SAT 회원들만의 재정으로는 그들의 대회 참가비조차 지원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성공적인 SAT 대회 개최와 에스페란토 운동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1만 원도 좋습니다. 큰 강은 절대 작은 강이 없이는 흐를 수 없습니다. 작은 정성이라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90차 SAT 대회 
2017년 7월 29일~ 8월 5일 
장소: 서울/김포 약암호텔

참가 신청
http://sat90.org/caldera_forms_preview/

후원금 모금
대회 조직위원회(OKK) 계좌
KEB하나은행 105-891353-38807 (예금주 정현수)

 

Fotoj de Aktivoj de SAT-membroj

 

Respondi